2008. 9. 14.

iTunes 8

9월 9일 아이팟의 새로운 세대 를 발표하면서 'iTunes 8' 과 iPhone OS 2.1 을 발표했다. 오늘은 iTunes 8 에 새로운 점들을 살펴본다.

1. 이전과 달라진 것들
- 보다 빨라진 속도
iTunes 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윈도 시스템에서 많이 먹는 메모리, 높은 CPU 점유율,  그 결과로 [느린 반응 속도] 를 답답해 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다른 소프트웨어들 처럼 가볍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맥OS 를 기반으로 만든 소프트웨어 이다보니 어느정도 한계는 있을 수 밖에 없지만,  그 답답함이 '좀 많이' 줄어들었다. 그렇다고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다.

2. 추가된 기능들 - 잡스가 강조한 기능
- 지니어스 재생목록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특정 곡과 성격이 비슷한 목록을 만들어 준다
제한사항은
ITMS(아이튠즈 뮤직스토어)에 있는 곡일 것
따라서 '가요' 는 불가능하고, 영국, 미국 음악이라면 대부분 지니어스 재생목록을 만들수 있다. 만들어진 재생목록은 들어보고 마음에 들면 그 목록을 별도의 재생목록으로 만들 수 있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만들어 볼 수도 있다.
- 격자모양으로 보기
 말 그대로 곡 목록이 아닌, 앨범리스트만이 아닌 격자목록, 윈도우 식으로 말하자면 '바둑판식' 으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커버플로우가 '앨범'으로만 보여줬다면, 이 '격자모양으로 보기' 는 화면 위쪽에 앨범/아티스트/장르/작곡가 별로 볼 수 있다.
  • 만약 아티스트에게 몇개의 앨범이 있다면, 마우스를 그림에 가져다 대고 움직여 보자. 앨범 아트가 변한다.
  • 장르의 경우 대표적인 것들, Rock, Classical, Contury, Dance 등등... 별도의 이미지 아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