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시 이름 :: Multibrowser
올린 날짜 :: 090421
카테고리 :: Utilities
제작사/제작자 :: SEOUNGHOON YEON/Green Onion Software
원래 가격 :: $1
네트워크 여부 :: 항상 연결되어 있어야 함
홈페이지 :: http://www.ysh.kr/multifullbrowser
애플이 '사파리 기반'의 별도 브라우저를 허가한 이후, 여러 특색있는 브라우저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앞서 이러한 브라우저들을 소개했었는데, 새로 모아서 정리하는 시간을 만들어야 할 듯 합니다.
오늘 소개할 브라우저는 다른 브라우저 어플들 과는 확연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다중창' 기능입니다. 앱 스토어 소개 페이지에서는 한글로 위에는 영문, 아래에는 사전 웹페이지를 놓고 필요할 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활용 방법에 어떤 게 있을까요? 흠~ 한번 고민을 해 봐야겠군요. 어쨌든 아이폰/터치 어플중 거의 최초로 한 화면에서 '멀티태스킹' 을 보여 준 어플로 봐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1. 기본화면
처음 실행하면 2개 창을 기본으로 해서 나타납니다. 물론 창 갯수는 화면 아래쪽에 1/2/4 에서 선택할 수 있고, 빠르게 화면 전환이 됩니다.
2. 설정
화면 아래 오른쪽에 있는 '공구'를 누르면 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네개 창의 홈페이지를 설정할 수 있고, Current 를 눌러서 현재 창을 홈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메일 주소를 적어 두면 아래 활용에서 설명하겠지만,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이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Lock Rotation 은 가로/세로 바뀌는 걸, Sound Effects 는 소리 설정입니다.
- 앱 스토어 설명에도 나오지만 여기에도 '아이폰/터치를 흔들면 툴바가 나타나거나 사라진다' 고 안내하고 있네요.
3. 활용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총 네개의 웹페이지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크기는 작긴 합니다만, 여러 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이야기겠죠.
툴바를 위쪽, 아래쪽 툴바로 나누었을 때 위쪽 툴바들은 각 창마다 따로따로 움직입니다. 반면 아래쪽 툴바는 프로그램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위쪽 툴바에서 맨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구글, 야후, 플리커 등 해외에서 자주 쓰는 포털 혹은 일반 서비스들을 모아놨습니다.위쪽 툴바에서 맨 오른쪽 단추를 누르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 포지션은 개발자가 고심한 흔적이 아닐까 합니다. 이 화면은 네개 창 어디서 단추를 누르든 왼쪽과 같은, 위쪽 절반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이 화면이 '어느 화면에 적용' 되는지 쓰는 사람으로서는 헷갈릴 수 밖에 없는데요. 윈도우 포지션 더 부각하는 방법, 보다 강한 원색을 쓰거나, 아니면 위쪽 서비스들을 흑백처리하는 방법을 쓰면 어떨까 합니다.
E-mail Link 는 앞서 설정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현재 창의 웹페이지 주소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위쪽 툴바에서 오른쪽에서 두번째 단추를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기기를 흔들면 툴바들이 사라집니다. 다시 흔들면 툴바가 나타나죠.
4. 아쉬운 점TouchGoal 등을 만든 Green Onion Software 에서 제작한 어플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브라우저 입니다. 앱 스토어에 있는 리뷰에도 누군가가 올려놓은 내용이지만, 북마크 기능이 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 |
즐팟!
댓글 4개:
현재 미국 앱스토어 유틸리티 무료 카테고리에서 50위권에 있고, 북마크 기능과 자잘한 편의 기능 등을 넣어서 유료로 전환할 예정이랍니다 :-)
리뷰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TJ 님^^.
그럼 새 버전이 나오면 유료로 바뀌는 거군요.
정보 고맙습니다.^^.
네, UI도 더 편하게 바꾸려고 합니다. :)
TJ 님!^^!
넵!!!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