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이번에 아이튠즈가 8.1 로 업데이트 되면서 'iTunes DJ' 라는 게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해서 뭔가 했더니, 바로 이 서비스를 말하는 거였네요.
8.1 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아이튠즈에서 화면 왼쪽 '재생목록' 아래에 'iTunes DJ' 가 나타난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위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지요. 확인을 누르면 이전 서비스의 내용과 차이가 전혀 없습니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아이팟 터치나 아이폰에 'Remote' 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기존에 하던 대로 아이튠즈를 조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기능인 손님이 음악 요청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 :: 기존에는 다음 곡에 숫자가 없었는데, 순서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다음 곡들 중 아무 곡이나 플레이를 하면 그 위 대기 곡들도 함께 올라갔는데, 이제는 그 곡만 재생을 합니다.
있으면 좋은, 아이디어는 괜찮은 기능이긴 한데...
과연 한국에서 이 기능을 얼마나 쓸 지는 물음표(?) 입니다.
iTunes DJ 에 들어가면 오른쪽 아래에 '설정...' 이 있고 설정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팟 터치/아이폰에서 'Remote' 를 실행하고 '보관함 추가' 를 선택하면, 왼쪽 '장비' 아래에 터치 리모트 가 나타납니다. ※ 주 :: 피시가 무선랜 Wi-Fi 환경에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저 'Remote' 아이콘을 누르면 기존 방식대로 터치 리모트 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네자리 숫자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완료가 되면 아이튠즈에서 리모트 아이콘은 사라지고 아이팟터치의 Remote 로 아이튠즈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애플에서 만든 '리모트' 어플과 방법이 같습니다.)
흐음... 리스트를 불러오는데, 여전히 느리네요.^^;
iTunes DJ 와 Remote 가 연계되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아이튠즈에서 iTunes DJ 곡을 재생하면 아이팟 터치의 Remote 화면도 왼쪽처럼 바뀝니다.
그리고 아래쪽 '노래 신청'을 누르면 오른쪽 그림처럼 노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오른쪽 그림에서 선택을 하면 아이팟 터치 Remote 에서는 물론 아이튠즈에서도 다음 곡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림을 보면 현재 재생중인 곡 아래로 1,2,3 순번이 있습니다.
신청을 하게 되면 그 곡이 1번으로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아래 리스트 곡 중 한곡을 더블클릭하면 전체가 위로 올라갔는데,
이제는 그 곡만 올라가고 나머지 리스트는 그대로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우연히' 발견해 버린 iTunes DJ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즐팟!
댓글 6개:
아이팟을 연결한 상태에서 장비 음악재생목록을 보면 있는 자동채우기란 기능도 새로 생긴 거죠?
네. 그런듯 합니다...^^.
이거 클래식은 안되나요?터치나아이폰만되는 기능이에요:?
다른 아이팟은 불가능 하죠.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클래식도 몇가지 프로그램은 설치할 수 있지만, 활성화 되어 있지 않죠.
다음으로 무선랜 이 되어야 하는데, 터치, 아이폰만 있죠.
저기영어공부를하는데이걸저번에잘모르고햇거든요ㅠㅠ
근데순서대로안돼서짜증나더라구요이거다시순서대로하려면어떻게해야하죠?
어떤걸 순서대로 한다는 말씀이신가요?
iTunes DJ 는 무작위로 음악을 골라 재생합니다.
영어 공부용으로 쓸 기능이 아니에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