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가로줄은 줄바꿈을, 세로줄은 쉼표로 구분한다. 따라서 내용에 쉼표가 있다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
이 CSV 파일은 연락처 관리용으로 많이 쓰이는데, 대부분의 휴대전화 PC 용 프로그램에서 'CSV 파일형식으로 내보내기' 를 지원한다. 물론 가져오기도 지원하고. 당연히 아웃룩에서도 내보내기, 가져오기 할 수 있다.
텍스트파일 형식이라 어떤 데이터베이스 파일 보다도 가볍고, 그만큼 여러 프로그램에서 쓸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도 뛰어나다. 다만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보안성은 빵점이라 하겠다.
이번에 소개할 CSV Lite 는 CSV touch 라는 프로그램의 무료 버전이다. 유료 프로그램과 다른 점은 파일 하나만을 가져와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파일 하나당 75개 아이템 만 볼 수 있다.
데이터는 ftp 서버나 웹서버에서 가져올 수 있다. 오른쪽 화면에 예시용 파일이 있다.
3단계 크기로 목록을 볼 수 있다. 아래쪽 두개의 버튼으로 크기를 조절한다.
아이템을 보는 형식도 세가지로 볼 수 있다. 오른쪽 위 단추를 누르면 계속 돌아간다.
큰 쓸모가 없을지도 모를 프로그램이다. 직접 수정도 못하고, 그림이나 동영상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는 각자에게 달린 것인 만큼 활용도는 무궁무진할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이 없어, PDA 시절 연락처로 가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사람도 있었다.
이 응용 프로그램 확인:
iPod Touch로 보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