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1. 12.

Calc - 더할 게 없는 계산기

아이팟 터치/아이폰 기본 어플에도 계산기는 들어있다.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모바일기기에는 당연한 것처럼 계산기가 들어 있다. 초기 '컴퓨터'라는 장비가 만들어진 이유도 보다 빨리 계산하기 위해서였고.

그만큼 계산기 프로그램들은 많다. 좀 많이 황당하지만 가장 만들기 쉬워서 그런지 몰라도 '팁 계산' 어플들이 상당히 많이 App store 에 올라와 있다.

어쨌든, 계산기는 여러 면에서 쓰임새가 많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계산기이다.

우선 화면 모양새가 다른 계산기와는 다르게, 입력 단추들이 있는 곳 윗부분이 넓은 화면이 특징이다. 여기에 그래프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계산 히스토리가 나온다(개발자는테잎이라고 했다). 앞서 말 했듯이 수많은 계산기 어플들이 있었지만, 이 기능을 구현한 것이 거의 없었다. 물론 유료로 있을 가능성은 있겠지만.

오른쪽 아래 fn 단추를 누르면 삼각함수 등을 입력할 수 있다. 따라서 공학용으로 활용 가능하다. 갈무리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계산 내용들을 이메일로보낼 수도 있다.

초기의 버그들도 대부분 잡혔고, 더 이상의 추기기능을 원하지 않는 몇 안되는 가장 마음에 드는 어플 중 하나이다.

점수는 95점
(APP STORE 에서 별 네개 반이다)

이 응용 프로그램 확인:

http://itunes.apple.com/WebObjects/MZStore.woa/wa/viewSoftware?id=285807159

iPod Touch로 보냅니다.
추가 ::
갈무리 그림을 올리면서 추가기능을 확인했다. 왼쪽 아래 그림을 잘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온도, 길이 를 변환할 수 있다. 사용법은 변환 단추를 누르고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